온라인 포탈검색 기준으로 10월 2주차에는 외식 배달검색량이 전주대비 29.6% 상승한것으로 나타났다. 가게배달 평균매출은 전주대비 -3.9% 감소한것으로 나타났다.
장부대장 외식 트랜드 분석서비스에 따르면, 10월2주차 (10/7 ~ 10/13 ) 매출 TOP은 도시락 카테고리로 나타났으며, 치킨 > 패스트푸드 > 아시안 > 백반죽국수 > 고기구이 > 분식 > 돈까스회일식 > 중식 > 버거 > 야식 > 찜탕찌개 > 카페디저트 > 도시락 > 양식 > 족발보쌈 > 피자 순으로 검색됐다고 밝혔다.
10월 2주차에는 공중파 '놀면뭐하니'에 노출된 스텔라떡볶이와 BHC치킨의 '10주년 이벤트', 곱분이곱창 PPL 광고등으로 검색량이 늘어났다.
특히, BHC치킨은 '뿌링클' ! 출시된지 10주년이 되어 10년 전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에 관심이 주목되면서 자체앱 검색량과 함께 뿌링클 외에도 행사 대상 메뉴가 6종 더 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은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10월 1주차에는 양식 카테고리 검색량이 늘어난것으로 나타났다. 검색량 상승과 함께 판매 매출도 6% 정도 올랐다.
특히, 빕스의 신메뉴 출시와 고기싸롱의 '찐먹쇼!나는 먹방러' 언급이 검색량 상승에 도움을 준것으로 분석됐다.
장부대장프차가 선보이고 있는 외식트랜드분석 서비스는 매주 특징화된 아이템과 카테고리 분석을 통해 외식시장의 계절적 환경변화 요인등을 제시해주고 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