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대한민국 ‘온라인 소통왕’ 수상 쾌거
충남도, 대한민국 ‘온라인 소통왕’ 수상 쾌거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4.10.1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8년 연속 수상 성과
17일 충남도가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사진=충남도)
17일 충남도가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충남도)

충남도가 17일 ‘2024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광역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도는 이날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수상기관 및 기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4 제14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이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도는 누리소통망(SNS) 분야에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수상 기관 선정을 포함해 연속 수상 기록을 8년으로 늘리며 대한민국 온라인 소통왕 자리를 굳건히 했다.

실제 도가 현재 운영 중인 누리소통망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블로그, X(옛 트위터), 스레드 등 총 8개로 도정 소식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도민과의 소통강화를 목적으로 채널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해 제공한 결과, 8개 채널 총 구독자 수는 44만여 명으로 지난해보다 10만여 명 증가했다.

쇼츠, 릴스 등 최근 유행을 접목한 아이템으로도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있으며, 전국에 화제가 된 ‘충남형 풀케어 돌봄정책’ 중 도의 ‘주 4일 출근제’를 소개하는 릴스는 조회수 360만회를 넘어섰다.

이러한 성과는 올해 8개 채널 총 방문자 수 2500만여 명을 달성으로 이어졌으며, 연말까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허영만 화백이 참여한 ‘충남 식객’을 통해 2025-2026 충남방문의 해 사전 활성화 효과도 거둔 바 있다.
 
도는 다양한 이벤트와 참여형 콘텐츠로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더욱 이끌어내고, 채널 간 연계를 통해 공식 누리소통망의 허브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향 도 대변인은 “도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적극행정을 펼친 것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충남 방문의 해 성공 운영을 위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 등 누리소통망을 통해 충남의 다양한 소식과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