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시는 제4회 광양 K-POP 페스티벌을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광양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시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글로벌 관광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가 위해 마련됐다.
개작 신전 공연 무대는 ‘천국청소년 댄스경연대회’에서 대상,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팀이 장식한다. 25일에는 비, QWER, 하이키, 이채연, 브브걸 26일에는 박정현, 신용재, 장윤정, 김연자 등 최정상 아이돌과 가창력을 자랑하는 전설적인 가수들이 열정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입장권은 지난 9일 오전 10시 온라인 티켓오픈을 시작으로 총 4차에 걸쳐 1인 최대 2매까지 무료 배부된다. 1인 최대 2매까지 무료로 배부되는 입장권은 지난 9일 온라인(티켓링크) 티켓오픈을 시작으로 읍‧면‧동민 대상 2차 배부까지 마친 상태다.
입장권을 구하지 못했다면 축제 전날인 24일과 축제 기간인 25일, 26일의 현장 배부를 노려볼 만하다.
입장권 3차 배부는 24일 진행된다. 광양시민을 대상으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광양공설운동장에서 선착순 배부되며 반드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마지막 4차 배부는 25일과 26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전 9시부터 입장권을 선착순으로 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연계 입장권 배부는 18일까지 기부제에 동참한 자로 제한한다.
공연장은 오후 3시30분부터 입장할 수 있다. 자유석 소지자는 정문, 지정석 소지자는 행사장의 ‘가’ 문으로 공연 30분 전까지 입장을 완료해야 한다.
공연장에는 음식물 반입이 전면 금지다. 대신 콘서트장 입구에 스테이크, 닭꼬치, 닭강정, 떡볶이, 김밥, 야끼소바, 커피 등 다채로운 메뉴를 갖춘 푸드존이 운영될 예정이다. 공연장 입장 관람객이 푸드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라’문으로 퇴장했다가 이용 후 정문(자유석) 또는 ‘가’문(지정석)으로 재입장하면 된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글로벌 관광 축제에 걸맞은 안전하고 특별한 축제장 조성을 위해 모든 부분을 빈틈없이 준비하고 있다, 입장권 배부, 푸드존 등에 관한 정보를 기억하시고 외투 등을 잘 챙겨 광양 K-POP 페스티벌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