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은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중 하나인 ‘시알 파리(SIAL Paris) 2024’에 참가한 것을 발판 삼아 유럽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은 내년 유럽법인을 설립하면서 미국과 중국, 일본, 베트남에 이어 유럽까지 글로벌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풀무원은 지속적인 해외사업을 통해 두부를 포함한 식물성 지향 식품의 글로벌 수요를 확인하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미국법인을 거점으로 유럽 주요 국가에 제품 테스트를 진행하며 유럽시장 진출을 준비해왔다.
풀무원은 현지시간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파리 노르빌팽트 전시장 5B구역에 마련된 ‘K푸드 선도기업관’에서 대규모 부스를 운영한다.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를 비롯한 유럽 주요 국가의 바이어 및 소비자들에게 풀무원만의 차별화된 식물성 지향 식품 50여종을 선보인다.
하루 약 1000명의 방문객을 대상으로 두부텐더, 두유면, 식물성 주먹밥 및 김밥, 잡채, 볶음우동, 서울라면 등 유럽시장을 겨냥한 전략제품의 시식 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K푸드 선도기업관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기존의 한국관 형태와 차별화해 별도 구성한 대규모 전시 공간이다. 국내 식품 기업 9개사가 참여하고 총 63개 부스로 마련됐다. 풀무원은 이 중 가장 큰 규모인 9개 부스(81㎡)를 운영했다.
오승환 풀무원 글로벌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시알 파리 2024 참가를 통해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혁신 제품을 유럽시장에 대대적으로 알림으로써 유럽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유럽시장까지 지속가능한 K푸드를 널리 확산시켜 ‘글로벌 넘버원(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