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필요한 곳에 나눔 경영…"선한 영향력 확산"
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총 2만여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교육 받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25년째 지속되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들어 약 1만마리의 치킨을 이천과 송파 지역 등 지역사회의 아동과 노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치킨릴레이는 BBQ 패밀리와 함께하는 상생 기부활동으로 2017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 치킨릴레이를 통해 1만 마리가 기부됐다. 본사가 패밀리에게 신선육(닭고기)을 지원하고 패밀리가 조리한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BBQ는 두 활동을 통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서울, 경기, 대전, 천안, 광주, 대구, 제주 등 지역에서 총 731회에 걸쳐 치킨을 기부했다. 금액으로 환산 시 약 4억3000만원에 웃돈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생·나눔 경영을 실천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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