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전월比 3배 이상↑
bhc치킨은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자사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한 할인 프로모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bhc치킨이 이달 1일부터 ‘뿌링클’을 4000원 할인해 10년 전 가격인 1만7000원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10월 자사 앱을 통한 ‘뿌링클’ 주문 건수가 전월 대비 34배 증가했다.
bhc치킨에 따르면 뿌링클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0배 이상 대폭 성장했다. 자사 앱 내 ‘뿌링클’의 판매 점유율 역시 9월 33%에서 10월 52.1%로 20% 가까이 높아졌다. 프로모션 기간 중 최다 판매된 제품은 △뿌링클 △뿌링클 콤보 △뿌링클 순살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bhc치킨 자사앱을 이용한 사용자 수(집계 기간 10월1일~10월20일)는 약 50만명으로 급증했다. 이는 9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bhc 치킨 전체 매출에서 자사앱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8% 이상 늘었다.
bhc 치킨 관계자는 “배달앱 대비 중개 수수료 부담이 적은 자사 앱의 주문 증가로 인해 가맹점주분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주분들을 위한 자사 앱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