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SY프랜차이즈가 외식과 숙박을 통합한 복합외식료칸호텔 '유메모리'가 캠핑장, 수영장, 사우나까지 갖춘가운데 가족 및 연인 고객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유메모리는 '꿈'을 뜻하는 일본어 '유메'와 의성어 '노', 그리고 '숲'을 뜻하는 '모리'에서 '노'를 뺀 이름이다. 즉, 유메모리는 원하는 모든 걸 이룰 수 있는 '꿈의 숲'이라는 뜻을 지닌 특별한 료칸 호텔이다.
유메모리는 프리미엄 료칸 스타일 리조트로, 숙박부터 여가까지 모두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한국료칸이다. 리조트뿐만 아니라 자연을 공감하고 힐링 할 수 있는 웰니스 캠핑장이 있어 내장하는 모든 고객들이 공간에 대한 만족을 느낄 수 있다.
객실은 총 13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객실 모두 5성급의 룸 컨디션을 자랑한다. 2인실부터 넓은 세미나실까지 갖추고 있어 기업에서 워크샵으로 이용 가능하다.
'쾌유' '휴식' '미식' 등을 테마로 한 부대시설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대형풀과 키즈풀을 갖춘 수영장과 노천족욕탕, 카바나, 썬배드 등에서 쾌유를 기대할 수 있다.
또 히노끼 사우나에서 휴식을 취하고, 현지 야끼니꾸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일식당 '테짱'과 야외 바베큐장, 카페테리아 등에서 미식을 즐길 수 있다. 편의시설로는 편의점과 코인 세탁실 등이 있다.
프라이빗 자쿠지와 일본식 히노끼 사우나, 그리고 계절에 따라 운영되는 넓은 야외 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어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다양한 패키지로 조식 선택이 가능하며, 야끼니꾸와 스키야키 등 일본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어 룸서비스도 가능하다.
유메모리의 부대시설에는 족욕탕과 소원공원이 있으며, 리조트 내 캠핑장도 오픈 직후 예약이 꽉 찰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리조트 내에는 24시간 운영되는 무인매점이 있어 언제든 필요한 물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한국 료칸 유메모리가 위치한 곳은 강릉역에서 차량 15분 거리다. 경포대, 강릉항 20분 거리에 있으며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 대관령자연휴양림, 양떼목장, 삼양목장, 솔향수목원, 보현사 등 가족들과 방문하기 좋은 장소들이 위치하고 있다.
한편, 유메모리는 일반적인 숙박 이용이 가능하며, 기존 리조트 방식처럼 회원권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회원권으로 이용할 경우 정가에서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회원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번호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