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슈퍼앱 개발도구 '프론티어 Live' 선봬
LG CNS, 슈퍼앱 개발도구 '프론티어 Live' 선봬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10.2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 인터랙션 적용…디지털-시각효과 상호작용
LG CNS 슈퍼앱개발팀 직원이 '프론티어 Live'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 CNS]
LG CNS 슈퍼앱개발팀 직원이 '프론티어 Live'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 CNS]

LG CNS는 슈퍼앱과 웹사이트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 개발도구 '프론티어 Live'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슈퍼앱은 뱅킹·쇼핑·채팅 등 개별 앱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앱이다.

프론티어 Live 사용 시 '마이크로 인터랙션' 기술을 슈퍼앱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 인터랙션은 클릭, 텍스트 입력, 공감표시 등 행동에 따라 디지털 기능이 시각적 효과를 보이는 상호작용이다.

프론티어 Live를 적용해 개발된 슈퍼앱은 서버에 저장된 빅데이터와 실시간으로 연동해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 마이크로 인터랙션을 전달한다. 구체적으로 사용자가 검색창에 한 글자만 입력해도 적합한 상품이나 맞춤 서비스를 디자인 효과와 함께 화면에 표시하거나 앱 결제 시 보유한 결제수단, 할인쿠폰 등 실시간 혜택을 분석해 최적의 결제방법을 화면에서 강조한다.

LG CNS는 모션 그래픽, 화면전환, 애니메이션 버튼 등 앱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과 디자인 구성요소 등 150여개의 마이크로 인터랙션 기능을 구현했다. 이런 소스를 활용해 원하는 마이크로 인터랙션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면 개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LG CNS는 프론티어 Live 도입으로 앱 사용자들에게 흥미롭고 개인화된 상호작용을 제공해 슈퍼앱 체류시간을 끌어올리고 이를 통해 앱과 브랜드에 대한 사용자들의 로열티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상엽 LG CNS 빌드센터장은 "프론티어 Live는 앱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혁신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