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 수준…"지속가능경영 노력 성과"
SK바이오팜가 최근 글로벌 ESG 평가 지수 FTSE4Good(사회 책임 투자 지수)에 3년 연속 편입됐다.
SK바이오팜은 2024년 FTSE4Good 지수 평가 결과 물 안보, 노동기준, 반부패, 조세 투명성 분야에서 작년 평가 대비 더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환경 공급망, 사회 공급망, 노동 기준(근로 기준), 반부패, 조세 투명성 분야는 산업 평균과 한국 평균(2.5점) 대비 높은 점수(3.8점)를 부여받았다.
SK바이오팜은 최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실시한 ESG 평가에서도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성과는 SK바이오팜이 ESG 정보를 외부에 투명하게 공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온 노력의 결과다.
SK바이오팜은 이 같은 평가를 받은 이유로 환경 경영 중장기 감축 목표 설정, PSCI 기반의 협력사 ESG 리스크 평가 진행, 전사 인권 교육 실시 및 인권 경영 정책 이사회 보고 등을 꼽았다.
아울러 이사회 중심의 거버넌스 의사 결정 체계 고도화 노력에도 힘썼다고 설명했다. SK바이오팜은 이에 따라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동훈 대표는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성과들이 중장기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는다”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미래 경쟁력을 강화해 이해관계자와 함께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