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연령대별 인기 메뉴 공개…흥미로운 세대별 취향
굽네치킨, 연령대별 인기 메뉴 공개…흥미로운 세대별 취향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1.08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외에도 피자, 파스타, 웨지감자 등 다양한 메뉴로 남녀노소 불문 큰 인기
세대별 치킨선호도가 조사됐다. [제공=지앤푸드]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대표 정태용)가 각 세대별 굽네 인기 메뉴를 공개했다.

2005년 설립된 오븐 요리 프랜차이즈 굽네(Goobne)는 국내 치킨 업계에 오븐 치킨, 피자 및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며 건강한 식문화를 이끌고 있다. 최근 건강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의 보편화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을 받고 있다.

굽네 치킨은 튀기지 않은 오븐 조리 방식의 오븐구이 치킨 메뉴를 선보이며 건강한 음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굽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고추 바사삭과 시카고 딥디쉬 피자는 모든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다. 이에 더해 굽네는 각 세대별로 메뉴 주문의 특별한 패턴을 발견하고 X세대부터 M세대, Z세대까지 각각의 취향을 반영한 굽네의 메뉴를 공개했다.

◆ X세대(1960년대 중반 ~ 1970년대 후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양념 치킨과 고기 토핑 피자 인기

온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호하는 X세대는 굽네의 양념류 치킨과 풍부한 고기 토핑이 얹어진 피자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치킨 중에서 ‘양념 히어로’, ‘볼케이노’, ‘갈비천왕’ 등 매콤하면서도 풍성한 양념 맛을 가진 메뉴를 자주 선택한다. 피자는 ‘콰트로 미트 피자’나 ‘갈비천왕 플러스 피자’처럼 고기 맛이 두드러지는 메뉴가 인기다. 또한 가족들과 함께 푸짐한 한 끼를 즐기기 위해 ‘볼로네제 파스타’와 ‘까르보나라 파스타’ 등의 사이드 메뉴를 함께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

◆  M세대(1980년대 초반 ~ 1990년대 중반), 담백한 오리지널 치킨과 감자 토핑 피자를 즐기는 세대

밀레니얼 세대(M세대)는 다른 세대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담백한 맛을 선호했다. 치킨 메뉴 중에서는 튀김보다 깔끔한 오븐구이 치킨을 선호하여 ‘오리지널’ 메뉴가 베스트 셀러로 꼽힌다. 피자 메뉴 중에서는 담백한 감자 토핑이 얹어진 ‘트리플 포테이토 피자’가 인기다. 사이드 메뉴에서도 국내산 ‘웨지감자’ 주문 빈도가 높아 전체적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한 끼를 구성하는 경향이 있다.

◆  Z세대(1990년대 후반 ~ 2010년대 초반), 매콤한 치킨과 치즈 가득한 피자, 치즈볼 선호

강렬한 맛을 추구하는 Z세대는 매콤한 맛의 굽네 ‘고추 바사삭’ 치킨을 즐겨 찾는 것으로 확인됐다. 고추 바사삭의 깔끔한 매콤함에 진한 치즈가 듬뿍 들어간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곁들이는 경우가 많다. Z세대는 사이드 메뉴로 ‘모짜 치즈볼’을 선호하는데 매콤한 치킨과 잘 어울리는 치즈 맛이 중독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굽네를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이 세대별로 선호하는 메뉴가 다르다는 흥미로운 결과를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굽네는 굽네 치킨을 비롯해 전 세대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보다 건강한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