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이 신메뉴 ‘교촌옥수수’ 출시 효과를 등에 업고 7분기 만에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3분기 매출액이 연결기준 전년 동기 대비 14.5% 신장한 1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교촌의 매출 상승은 복날 등 여름 성수기에 따른 소비자 판매량의 증가가 가장 큰 배경으로 꼽힌다. 특히 지난 7월 새롭게 선보인 ‘교촌옥수수’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면서 매출 상승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된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해외사업(3분기 말 기준 7개국 77개 매장) 강화에 따른 관련 수출액 증가와 교촌 주문애플리케이션(앱) 활성화(3분기 말 기준 누적 회원 수 586만명), 메밀단편, 소스, 수제맥주, 친환경 패키지 등 각종 신사업의 호조세 또한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76억원을 기록했다. 99억원 영업손실을 냈던 직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다만 전년 동기 영업이익(86억원)과 비교하면 10.7% 감소했다.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을 지난 7월에 모두 완료함에 따라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일회성 비용(70억원)이 반영된 영향이라는 게 교촌의 설명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국내 사업이 성장세를 띄고 있고 해외사업 및 신사업도 꾸준한 호조세를 보이며 2022년 4분기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며 “4분기에도 신메뉴 광고 효과와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경영 효율화, 그리고 지속 확장 중인 글로벌사업 등을 통해 견고한 성장을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