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급식 ‘이물질 ZERO 매뉴얼’ 개발・제작
대전시교육청, 학교급식 ‘이물질 ZERO 매뉴얼’ 개발・제작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11.1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안전한 학교급식, 매뉴얼로 한 걸음 더
대전교육청, 학교급식 이물질 ZERO 매뉴얼 개발 홍보 이미지. 자료=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청, 학교급식 이물질 ZERO 매뉴얼 개발 홍보 이미지. 자료=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대전 학교급식 영양・식생활교육 연구회인 ‘운김영양(여럿이 함께 일할 때 우러나오는 힘)’에서 학교급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물질 문제를 예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이물질 ZERO 매뉴얼’을 개발・제작했다고 밝혔다.

이 매뉴얼은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원 등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현장에서 이물질 문제를 체계적으로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 자료를 포함한다.

이물질 발생 원인을 분석한 결과, 학교급식에서 이물질 혼입 빈도가 감소하고 급식 위생 수준이 향상되는 효과를 보였으며 이로 인해 학교급식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의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운김영양 연구회 이은숙 회장은 “발생 빈도가 높은 이물질 혼입 사례를 수집하기 위해 채소에서 쉽게 발견되는 애벌레와 달팽이 등을 놓고 사진으로 제시하고 꿀팁, Before&After 코너를 만들어 이해가 쉽도록 연구회 선생님들과 협업하여 즐겁게 제작했다.”라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매뉴얼이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 구축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