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창업대학원(원장 김경환)과 한국프랜차이즈산업개발원(주)(원장 박근국)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G-FAEP) 2기 수료식이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경환 글로벌창업대학원장, 노상도 인재교육원장, G-FAEP 윤태식 책임교수, 한국프랜차이즈산업개발원 박근국 원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김경환 원장은 "G-FAEP 1기에 이어, 어느새 2기 과정을 수료식을 진행하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며 "글로벌창업대학원의 식구가 된 여러분들의 앞날에 무한한 발전을 기원함과 동시에, 이달 22일에 개최되는 글로벌창업대학원 개원 10주년 리셉션 및 송년의 밤 행사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G-FAEP 과정은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2023학년도에 개설된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의 공개 과정으로,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윤영복 원우회장((주)수담한정식 대표), 임상우 사무국장((주)백정불고기 대표), 이채정 사무총무((주)갤러리41 대표) 등에게 공로상이 수여됐다. 해외진출을 앞둔 천정효 원우((주)더온에프앤비 대표)와 이대희 원우((주)이청년에프앤비 대표)에게는 글로벌 기업가상이 주어졌다.
윤태식 책임교수는 "G-FAEP 2기의 모집부터 수료까지 무탈히 진행하게 되었다. 이 모든 것이 훌륭하신 수료생 분들과 함께한 덕분이다. 3기 과정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또 박근국 원장은 "앞으로도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과 함께 대한민국 외식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 3기는 오는 2025년 3월에 모집하여 5월 개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