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 눈앞
삼성전자,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 눈앞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11.2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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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28.7% 누적 점유율, 수량 18.1% 차지
삼성전자 Neo QLED 8K 제품.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19년 연속 글로벌 1위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20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옴디아가 발표한 3분기 글로벌 TV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28.7%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3분기 누적 18.1%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등을 앞세워 49.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시장의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4%의 매출 점유율로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또한 98형 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2.7%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은 QLED와 OLED 시장에서 올해 3분기QLED 566만대, OLED 94만대를 판매해 전체 시장 기준 QLED는 약 40%, OLED는 전체 시장의 1/4 가량을 판매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QLED는 3분기 누적 1447만대로 전년 동기 1096만대 대비 30%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또한 OLED도 작년 3분기 누적 371만대 대비 올해 398만대를 기록하며 7.3% 정도 성장했다.

jblee98@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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