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스트리밍·스캐닝' 기술 활용
KT는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쇼핑 공간 'KT 스포츠 3D 쇼룸'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KT 스포츠 3D 쇼룸은 KT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과 비주얼 테크 전문기업 '비빔블'의 스캐닝 기술이 결합한 서비스다. 매장을 입체감 있게 돌려볼 수 있는 3D 뷰를 통해 상품을 자세히 살펴보고 실시간으로 구매할 수 있다.
3D 쇼룸에서는 내년 1월21일까지 KT 위즈, KT 소닉붐, KT 롤스터 등 KT 스포츠 구단 굿즈와 한정 상품을 판매한다. 오픈 기념으로 KT 롤스터 굿즈를 15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20명에게 프로게이머 '데프트' 한정판 키캡 세트를 증정한다. 또 구단 인스타그램 구매 인증 시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KT 위즈 굿즈를 15만원 이상 구매한 5명에게 'KT 위즈 선수 유니폼'을 증정하고 구매 후기 업로드 시 'KT 위즈 선수 친필 사인볼'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김병균 KT 디바이스본부장은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스포츠 굿즈와 콘텐츠 등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망 비주얼테크 스타트업들과 협업해 가상 콘텐츠 시장을 확대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키우는 선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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