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엠푸드, 김장철 맞아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주문 쇄도
에이치엠푸드, 김장철 맞아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주문 쇄도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1.2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치엠푸드의 김장김치가 소외계층 돕기일환에 앞장서고 있다. [제공=에이치엠푸드]

김치 제조 및 유통 전문회사인 ㈜에이치엠푸드(대표:박향미)가 최근 김장철을 맞아 각 지자체 및 복지단체 등으로부터 소외계층 증정용 김장김치 주문이 쇄도하고 있어 제조유통 자원을 풀가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같은 현상은 과거에는 겨울철을 앞두고 지자체 및 복지기관에서 소외계층을 위해 주로 연탄을 제공하였으나, 최근에는 난방환경이 바뀌면서 김장김치 제공으로 전환되는 추세로 풀이된다.

㈜에이치엠푸드의 국내가공 김치인 '맛있는 김치'는 특유의 가정식 김치맛이 알려지면서 2023년부터 ‘맛있는 김장김치’라는 브랜드로 국내 일반가정 및 복지기관 등에 공급하기 시작하여 2023년 총30톤 (10kg 박스기준 3,000개)을 공급하였고, 2024년에는 총 50톤(10kg 박스기준 5,000개)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계획하는 기관 및 단체에는 절임배추,양념을 공급하고 박향미 대표가 직접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여하여 일손을 보태면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김치의 특성과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활동도 하고 있다.

에이치엠푸드가 김장 김치를 출하하고 있다. [제공=에이치엠푸드]

㈜에이치엠푸드 박향미 대표는 사회공헌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창업이후 줄곧 소외계층에게 김치 1톤이상을 매년 기부하였고,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에는 사회공헌 부문 인천광역시 시장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박향미 대표는 "이번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공급사업도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생각하고 회사의 이익창출보다는 좋은 원재료로 저렴하고 맛있는 김장김치 공급을 우선으로 해야한다"고 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  

한편, 에이치엠푸드의 김치류는 산지에서 좋은 재료를 고르는 일부터 식품위생의 최고 수준을 갖춘 생산공정을 거쳐 통합물류관리시스템으로 온도를 제어해 신선하고 안전하게 소비자의 식탁까지 제공해주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다양한 종류의 김치류 제공과 함께 유명 식자재마트를 통해 직접 만날수 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