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로 나를 만나다, 자연을 만나다
맨발로 나를 만나다, 자연을 만나다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11.2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암초등학교)
(사진=성암초등학교)

경산 성암초등학교(교장 김장미)가 교직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이 고스란히 전해질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건강한 몸과 평화로운 마음의 정신건강회복을 위해 교직원 맨발걷기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 연수는 10월 10일 본교 시청각실에서 ‘나를 만나다, 자연을 만나다’ 주제로 진행되었다. 강의 속에서 “맨발걷기는 내안의 자연치유력을 믿고 나와 만나는 모든 자연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맨발로 맨땅을 걸어보면 실제 면역력 향상 및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며 맨발걷기의 여러 가지 장점과 중요성을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

교직원 맨발걷기는 본교 운동장에서 맨발걷기를 희망하는 교직원 대상으로 10월 10일, 오후 4시부터 실시되었다. 이날 참가한 교직원 중에서는 맨발걷기를 처음 해보는 교직원도 있었고 천일,이천일 맨발걷기를 하는 분들도 계셨다.

맨발걷기에 참여한 1학년 담임교사 이00은 "주변에 맨발걷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하고는 싶었는데 시간이 맞지 않아서 미루고 있었는데, 학교에서 이렇게 맨발걷기를 걸어보니 발에 오는 자극이 좋았고 특히 맨발걷기를 하고 난 숙면을 취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2학년 담임교사 김00은 "점심먹고 놀이시간에 아이들과 함께 맨발걷기를 하면서 학생들과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맨발걷기를 학생들과 꾸준히 해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산 성암초등학교(교장 김장미)는 앞으로도 꾸준히 교직원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맨발걷기를 아낌없이 지원할 것을 약속하며 교직원들의 건강과 행복이 곧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에 직결됨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