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홍천군은 구직자와 청년들을 위한 홍보물을 제작하여 정책 체감도 향상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공공일자리와 청년정책 등이 담긴 ‘홍천군 일자리 종합 정보‧홍천군 주요 청년 정책 안내’ 홍보 책자와 광고지 2종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물은 공공일자리 정보와 고용서비스를 수록해 구직자 맞춤형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청년정책 정보를 널리 알리고자 추진됐다.
홍보 책자는 일자리와 청년정책 2가지 주제를 한 번에 묶어 구직자와 청년 등 수요자의 필요에 따라 앞뒤로 볼 수 있는 양면형으로 제작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홍천군 일자리 종합 정보’에는 각 부서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요 공공일자리 154개 사업에 대해 채용인원, 채용 시기, 근로조건 등을 요약해 담았다.
또 홍천형 일자리안심공제 등 8개의 주요 고용정책의 내용, 신청 방법과 더불어 담당 부서 연락처를 추가하여 필요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홍천군 주요 청년 정책 안내’는 일자리, 교육, 복지‧문화 분야의 주요 청년 지원사업의 지원 내용과 기준‧신청 방법 등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담아 청년들의 청년정책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정책 체감도를 높인다.
군은 디지털 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의 경우 고용시장에서 정보와 기회를 놓쳐 소외되곤 하는 데 익숙한 책자 형태로 제작하여 구직정보는 물론 다양한 정책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박정임 경제진흥과장은 “그동안 공공일자리 채용 정보가 부서별로 관리되고 있어 구직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기 어려웠는데 본 안내 책자를 활용해 편리하게 정보를 얻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청년이 정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앞으로도 홍천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 책자와 전단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민원실과 일자리 지원센터 및 청년창업 지원센터 등에 비치하여 많은 군민이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