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사랑 나눔 바자회 개최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과 28일 이틀간 와부읍 주민자치센터 1층 와부갤러리에서 ‘제2회 와부 환경 사랑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가 주최하고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했으며, 시민들의 기부 물품을 판매해 수익금을 기부하고 자원 순환의 가치를 공유하며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사전 기부 물품 접수 시스템과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 간편하고 투명한 기부 절차가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물품 판매 부스와 에코 부스가 운영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구촌20(의류·잡화 약 300만 원 상당) △The통백화점(유리병 30박스) △코스모스제과(과자 선물 세트 50상자) △남양주점프벼룩협회(보드게임·도서) △남양주신문 등 단체와 개인 기부자들은 2500여 점의 물품을 후원해 행사 성공에 기여했다.
김장재 와부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내 자원 순환을 활성화하고,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지역사회 복지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김길원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나눔바자회는 시민들이 기부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와부읍은 나눔과 환경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wonyoung55@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