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티 커피로 ‘맛성비’ 잡은 백억커피, 커피전문점 강조
스페셜티 커피로 ‘맛성비’ 잡은 백억커피, 커피전문점 강조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1.3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서울머니쇼 PLUS’ 백억커피 부스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다. [제공=백억커피]

커피 시장이 나날이 성장하면서 저가형 커피, 무인카페, 캡슐커피 등 가성비 커피 소비가 인기를 끄는 한편, 백억커피는 ‘커피전문점’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며 경쟁력을 내세우고 있다.

백억커피는 커피전문점을 추구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커피·음료·디저트와 독보적인 시네마 카페 컨셉으로 커피시장에서 차별점을 두고 있다.

최근에는 가격 변동 없는 원두 리뉴얼 업그레이드를 통해 커피 맛에 대한 만족도를 끌어올려 백억커피 소비의 합리성을 가중시켰다.

지난 1일, 백억커피가 리뉴얼한 커피 ‘백억 스페셜티 블렌드’는 아라비카 100% 품종의 원두를 사용하고, 브라질 스페셜티 커피 협회 BSCA 인증을 받은 스페셜티 커피를 블렌딩해 아몬드의 고소함과 다크초콜릿의 풍미를 살리고, 낮은 산미와 부드러운 목 넘김을 연출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커피 맛을 완성시켰다.

백억커피 관계자는 “백억커피 브랜드명의 기초인 ‘누구나 들었을 때 기분이 좋아지는 마법 같은 단어, 백억’처럼 카페가 주는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은 기본적인 맛과 품질에서 주는 영향이 크다고 생각한다.”며, “백억커피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커피를 제공하고 있지만, 본질에 충실한 커피전문점으로서 커피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연구를 통해 모두를 만족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백억커피의 명확한 브랜드 설계와 방향성은 브랜드 안정성과 더불어 창업경쟁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백억커피는 가맹점 모집을 위해 ▲’최초의 시네마 카페’라는 대체불가 특별한 창업 아이템 확보 ▲긴 업력의 카페 프랜차이즈 전문 본사 ▲반박자 빠른 신메뉴 출시 ▲빅데이터 기반 상권 분석 ▲우월한 매출액(2023년 공정위 정보공개서 기준) ▲상생을 위한 본사 100% 마케팅 등을 창업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더불어, 매월 자체 사업설명회 진행과 창업 관련 각종 세미나··박람회 참가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고 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