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는 지난 11월 내수 3309대, 수출 5540대를 포함 총 8849대를 판매 했다고 2일 밝혔다. 전월대비 약 400대 줄어든 실적이지만 전월 동기와 비교하면 26.4% 증가했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폭설로 인한 자재 조달 및 라인 가동 차질로 생산 물량이 줄면서 판매도 감소했다”며 “수출 물량 상승세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수출은 헝가리와 칠레, 튀르키예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지난 4월(6,088대) 이후 7개월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토레스가 1578대로 전월(602대) 및 전년 동월(600대) 대비 2배 이상 판매 물량이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끌었다.
증가하고 있는 수출 물량 선 대응 및 생산 차질로 인해 내수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다. 그러나 팝업 시승 센터를 개소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함께 내수 시장 대응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KGM은 지난 달 서울 강남 세곡동 인근(강남구 헌릉로 717)에 팝업 시승센터를 열고 KGM 브랜드 시승을 원하는 고객 응대에 나섰다. 해당 시승센터는 지난 6월 일산에 개소한 1호점에 이어 내년 2월 중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KEC) 2호점으로 정식 개관될 예정이다.
또한 상승세를 잇고 있는 수출 물량 증가를 위해 액티언 등 신제품 글로벌 론칭 확대는 물론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강화 등 수출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상승세를 잇고 있는 수출은 물론 시승센터 개소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과 함께 내수 시장 대응에도 만전을 기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