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프랜차이즈 백억커피가 지난 7월 ‘백억커피 2025년 달력 디자인 공모전’ 대상작을 활용한 ‘2025 부자달력’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백억커피의 ‘2025 부자달력’은 학, 매화, 벚꽃, 등꽃 등 각 월을 상징하는 자연물과 백억커피의 캐릭터인 ‘백억이’를 조화롭게 활용하였으며, 고객들이 한 해 동안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백억 긍정의 기운을 전달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2025 부자달력은 백억커피 매장에서 9천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하며,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다.
백억커피 관계자는 “올 한 해 백억커피를 찾아 주신 고객분들께 보답하고자,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백억 긍정의 기운을 담은 부자달력을 준비하였다”며, “스페셜티 블렌드로 리뉴얼한 커피 메뉴부터 디저트와 분식까지 백억커피의 다양한 메뉴로 긍정적인 경험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본 프로모션의 전신인 ‘백억커피 2025년 달력 디자인 공모전’은 7월 29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했다. 짧은 기간에도 총 43건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백억커피는 디자인 완성도와 브랜드 표현력 등의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8개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각각의 상금을 지급했다.
이외에도 ‘2024 백억커피 영상공모전’은 2개월 동안 총 326개의 수준 높은 작품이 접수되는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백억커피는 올해 2건의 공모전 이외에도 ▲각종 창업·재테크 박람회 참가(KFA, IFS, 서울머니쇼 등) ▲아라비카 100%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 리뉴얼 ▲’금두꺼비를 잡아라!’ 경품 이벤트 ▲배달 앱 할인 프로모션 ▲유튜브 웹 예능 협업 ▲월별 사업설명회 ▲신규매장 체험단 등의 활발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백억커피의 모든 마케팅 비용을 본사에서 100% 부담한다는 점에서 예비 창업자들에게 매력적인 창업 혜택으로 소구하고 있다. 가맹점주들이 매장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한다는 것이 본사의 방침이다.
백억커피 관계자는 "가맹점주의 운영 만족도 향상과 함께 소비자 만족도까지 도모하는 백억커피의 ‘상생 경영’ 마인드를 바탕으로 빠른 점포 수 확장 및 브랜드 성장을 이뤄냈다"라며 "2025년에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예비 창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백억커피를 적극적으로 어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