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라면 트렌드에 대응 ‘시원하고 매콤한 국물’ 콘셉트 상품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165만 크리에이터 ‘히밥’과 손잡고 콜라보라면 ‘럭히밥김찌라면’을 단독으로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대표 먹거리인 컵라면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해당 카테고리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색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 2014년 선보인 ‘강릉교동반점짬뽕’은 컵라면 맛집 콜라보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며, 이어 ‘동원참치라면’, 이장우와 손잡고 출시한 ‘우불식당 즉석우동’ 등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맛집, 브랜드, 유명인까지 다양한 영역을 넘나드는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럭히밥김찌라면은 히밥이 직접 레시피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개발회의에도 참여했으며, 약 20회 가량의 수정∙보완 과정을 통해 탄생한 황금비율 레시피를 적용했다. 히밥은 상품 콘셉트 기획에도 적극 나서는 등 세븐일레븐과 함께 깊은 애정을 가지고 상품 개발에 임했다.
안종현 세븐일레븐 가공식품팀 라면담당 MD는 “세븐일레븐은 브랜드와 맛집, 유명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영역의 콜라보를 통해 지속적인 성공을 거둔 만큼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 또한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도전적인 기획을 통해 새로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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