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욱 현장 성찰과 실천 도서 출판
충남교육청, 교욱 현장 성찰과 실천 도서 출판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4.12.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출판 지원 사업으로 4권의 책 출판
미래교육을 이끄는, 2024 교원 책 출판 기념식 홍보물.(사진=충남교육청)
미래교육을 이끄는, 2024 교원 책 출판 기념식 홍보물.(사진=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이 현장 교원들의 교육적 성찰과 실천을 기록한 4권의 책을 출판, 교육공동체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일 도교육청에 다르면 이번 출판은 ‘미래교육을 이끄는, 2024 교원 책 출판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발간된 도서는 ‘유치원 디지털 놀이백과(김은경 외 4명)’, ‘학교의 나무와 풀로 시작하는 생태수업이야기(오주영 외 7명)’, ‘다시, 즐거운 학교상담(유인선 외 3명)’, ‘학교 퍼실리테이션이 온다(윤재환 외 3명)이다. 

4권의 책에는 충남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열정과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들 도서는 도교육청 산하 교육기관에 배부해 교육현장에서 교원 연수와 수업 자료로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며, 일반 독자들도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문미란 충남미래교육추진센터장은 “이 사업은 교원들의 성찰과 실천을 기록해 교육적으로 공유하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다양한 교육 사례를 더욱 풍부하게 나누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