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디지털 경영 플랫폼 ‘장부대장 프차’ 운영사 푸드노트서비스(대표 강병태)가 비교분석한 11월3주차 (11/18~11/24) 검색 트렌드 위클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주간 검색량이 가장 많이 상승한 분야가 '양식' 카테고리로 전주대비 검색량은 14.3% 상승을 했다고 밝혔다.
46주에는 3.3% 상승, 45주에는 12.8% 상승을 하며 최근 3주간 검색량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 11월3주차 매출 TOP은 역시 도시락 카테고리로 피자 > 버거 > 찜탕찌개 > 백반죽국수 > 야식 > 패스트푸드 > 족발보쌈 > 카페디저트 > 중식 > 고기구이 > 도시락 > 분식 > 아시안 > 양식 > 치킨 > 돈까스회일식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 검색량 기준으로 이삭토스트는 포켓몬과의 콜라보를 재진행하면서 관심을 모았다. 또 완미족발은 예능프로그램 PPL을 통해 검색량이 상승했다.
트렌드 검색 및 배달분석, 리뷰전문 사이트인 '장부대장' 관계자는 "브랜드들의 콜라보 협업과 PPL 등으로 노출하면서 검색상승과 함께 가맹점 매출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라며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관련메뉴개발등을 통해 매출업을 이끄는 트렌드 분석이 필요하다"고 소개했다.
장부대장 프차는 매주 트렌드 검색분석을 통해 외식 브랜드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