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억커피, 노동력 줄이고 매장 효율 늘리고 “창업경쟁력 강조”
백억커피, 노동력 줄이고 매장 효율 늘리고 “창업경쟁력 강조”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2.1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억커피가 인건비 부담을 줄여주는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제공=백억커피]

힘든 노동력과 최저시급 향상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인건비 부담이 가중되면서 창업 지원 혜택과 매장 운영 효율, 원재료비 절감에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점주와의 상생을 강조하는 백억커피가 자사의 노동력 절감 시스템을 강조했다.

카페 프랜차이즈 백억커피는 음료 70여 종, 디저트 40여 종의 폭 넓은 메뉴와 매월 신메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메뉴를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매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매장에서 갓 만든 카라멜 팝콘 냄새는 매장 앞을 지나는 소비자들의 발길을 돌리는 장치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장점에 탄력을 주기 위해 백억커피는 ▲원재료 호환성을 높인 커피·음료 레시피 ▲쉽고 빠른 조리가 가능한 디저트 원팩 시스템 ▲키오스크, 제휴 앱 등으로 주문 자동화 시스템 등 바쁜 시간대에도 추가 인력 없이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백억커피는 가맹점주의 수익성 향상을 위해 홀 매출과 테이크아웃 매출을 고려한 매장 운영 컨설팅을 제공해 인건비 절감 효과를 내고 있다.

12월 한정 혜택으로 ▲가맹비 200만원 한시적 할인 ▲자체 인테리어 시공 가능 ▲배달앱 세팅 지원 ▲오픈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백억커피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뿐만 아니라 가맹점주분들의 만족도까지 높이는 것이 백억커피의 목표이다.”며, ”노동력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면서도 ‘커피 전문점’이라는 본질에 소홀히 하지 않도록 맛과 품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백억커피는 프랜차이즈 카페 경력 15년의 탄탄한 본사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 맛, 서비스까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기존 카페에서 볼 수 없었던 시네마 콘셉트로 대표메뉴 카라멜 팝콘 외 시네마 메뉴와 다양한 커피·음료·디저트·분식 메뉴를 선보이며 새로운 카페 시장을 개척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