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가 계양구 지역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한다.
계양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5, 6학년 청소년들에게 학습 지원, 다양한 체험활동, 급식, 귀가 차량 지원 등 종합 돌봄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는 국가 청소년 정책 지원 사업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수학, 보충 및 자기주도학습 등 학습지원 ▲미술, 모델 워킹, 보드게임, 방송댄스, 음악 등 전문체험 ▲청소년캠프, 동아리, 특강 등 특별지원 ▲심리적 안정, 급·간식, 귀가차량 제공 등 생활지원 등이 있다.
2025년에는 청소년 4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 인원이 모집 인원보다 많은 경우에는 대기자로 접수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방과후 오후 3시부터 7시까지이며, 주말은 분기별 특별체험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홍보지에 나와 있는 큐알(QR) 코드로 신청하거나 전화를 통해 상담 일정을 조율하고 기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계양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앞서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대외적으로 청소년 사업 수행성과를 높게 평가받았다.
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모집 홍보를 통해 계양구의 더 많은 청소년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계양구 청소년의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