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4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마무리
경기도, 2024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마무리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12.09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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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최다 855점 접수… 통합대상 ‘보고 또 봉공! 경기도로 오세요!’

경기도가 개최한 ‘2024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 통합 대상에 그림·일러스트 분야의 ‘보고 또 봉공! 경기도로 오세요!’가 차지했다.

9일 도에 따르면 ‘2024년 경기도 브랜드 홍보 콘텐츠 공모전’은 경기도가 도의 매력을 담은 참신한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개최한 공모전으로 9월과 10월 ‘보고 또 봉공! 자꾸 보고싶은 경기도 자랑하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공모 결과 그림.일러스트, 웹툰. 인스타툰, 숏폼 영상,캐릭터 상품 등 4개 분야에 역대 최다 기록인 총 855개 작품이 참여했다.

접수된 총 855작품은 1차 전문가 심사, 2차 대국민 심사 및 최종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총 41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통합대상을 수상한 그림·일러스트 분야의 ‘보고 또 봉공! 경기도로 오세요!’ 작품은 경기도와 도정 캐릭터 봉공이를 창의적으로 연계하고 높은 활용성과 완성도를 보여준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도는 공모전 수상작을 대상으로 오는 12일까지 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대상을 포함한 41개 작품은 수원역 AK플라자 6층 이벤트존에 전시한다.

한편 ‘봉공이’는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변화’와 ‘기회’의 자음인 ‘비읍(ㅂ)+히읗(ㅎ)’과 ‘기역(ㄱ)+히읗(ㅎ)’을 세로로 배열해 이름을 지었으며, 공직에 종사하며 나라와 사회를 위해 힘써 일한다는 봉공(奉公)의 사전적 뜻도 담고 있다.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목민심서(牧民心書) 제3편의 주제(봉공 6조)이기도 하다.

이원일 도 홍보기획관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들의 관심 덕분에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라며, “내년에도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