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환기 대표이사 “글로벌 협력 확대와 새로운 가치 창출 기대”
MICE(마이스)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는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MICE 업체 89AUVI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와 위디 수르야 부디아나(Widi Surya Budiana) 89AUVI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MICE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K-POP을 비롯한, 푸드, 패션 등 K-컬쳐 행사 프로그램 운영 △인도네시아 내 한국 문화, 기술 교류 및 발전 협력 △인도네시아 MICE 행사 진행 협력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실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내 한국 문화 진출 및 글로벌 문화 교류 생태계 구축 등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마인즈그라운드의 MICE 기획 및 운영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내 문화 행사 활성화와 효율적인 진행을 돕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지 MICE(마이스) 행사를 통해 한국과 인도네시아 기업 간의 협력을 확대하고, 혁신적인 행사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양국 간 협력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민환기 대표는 “이번 협약은 MICE 분야에서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구축하며, 인도네시아 MICE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협력을 확대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국제회의, 컨벤션, 전시회, 글로벌 이벤트 등 다방면의 MICE(마이스) 행사를 기획해 온 전문 기업이다. 2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정부 및 민간기업 언론사 대상으로 폭넓은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