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가 중국 보툴리눔 톡신, 필러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메디톡스와 계열사 뉴메코는 중국 해남 스터우 투자유한 회사와 ‘뉴라미스’, ‘뉴럭스’의 중국 수출을 위한 총판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메디톡스와 해남 스터우는 중국 내 마케팅 및 유통 역량 극대화를 위해 연매출 140조원 이상 판매하고 있는 중국 최대 제약기업 시노팜과 업무 협약 체결도 수행한다.
해남 스터우는 이번 계약으로 뉴메코가 개발한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의 중국 임상 3상 시험과 허가 절차를 전담하며 출시 후 10년간의 판권을 보유하게 된다. 또한 내년 말 중국 등록을 앞두고 있는 메디톡스의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중국명 필룩스)’의 판권도 5년간 갖게 된다.
대신 해남 스터우는 출시 이후 지급하는 판매 로열티와 별도로 계약금과 마일스톤(단계적 기술료)을 합쳐 1000만달러를 메디톡스와 뉴메코에 지급한다.
메디톡스는 뉴메코가 개발한 차세대 톡신 제제 ‘뉴럭스’의 중국 진출을 지난해부터 추진해왔다. 메디톡스는 중국 임상 3상 시험과 허가 절차를 거쳐 2028년 출시를 목표하고 있는 뉴럭스의 대량생산 체제를 갖춘 이점을 활용해 중국시장 공략의 핵심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태국, 브라질 등에서 해외 선호도가 높은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는 ‘필룩스’라는 이름으로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시작하게 된다. 메디톡스는 이미 34개국에 진출해 높은 해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만큼 중국시장에서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 간 시너지도 예상하고 있다.
이봉근 메디톡스 글로벌전략팀 이사는 “이번 계약은 세계 최대의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 메디톡스가 진출한다는 의미”라며 “임상 시험 및 허가등록 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해 대량 공급망을 갖춘 뉴럭스와 뉴라미스의 강점을 토대로 거대 중국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마케팅 역량이 탁월한 해남 스터우와 유통 역량이 탁월한 중국 최대 제약기업 시노팜과 시너지를 발휘해 시장 기대를 넘어서는 성과를 도출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