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의회, 2025년도 본예산안 심의 4일차 건설과 등 심의
영월군의회, 2025년도 본예산안 심의 4일차 건설과 등 심의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12.1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의회, 11일 2025년도 본예산안 심의 4일차 건설과 등 심의. (사진=영월군의회 제공)

강원 영월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11일 2025년도 본예산안 심의를 열고 환경위생과, 산림정원과, 건설과에 대한 본예산안 심의를 실시했다.

김대경 의원은 “동강생태공원 운영에 소요되는 예산이 적지 않다.”며 “수탁자 선정에 심혈을 기울여 지금보다 더 나은 생태공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해경 의원은 “경영혁신 외식서비스 지원사업 추진 시 영월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고, 요리경연대회와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제안했다.

심재섭 의원은 “음식물 감량화기기 설치 사업은 가구 수가 많은 세대를 우선 지원해왔다.”며 “1인, 2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가구 수에 따라 선정 비율을 정해서 지원하는 것을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이병용 의원은 “환경보전계획과 관련하여 계획 수립에 그치지 말고 그에 따른 이행실적 등을 평가하고 반영하여 내실있는 계획 수립 및 시행에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임영화 의원은 “해마다 음식물 쓰레기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로 처리비용 부담도 커지고 있다.”며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