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통합보고대회
춘천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통합보고대회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12.13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통합보고대회 개최
춘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통합보고대회 개최

춘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일 한삶의 집 강당에서 '2024년 춘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통합 보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재단법인 가톨릭청소년회 이준 상임이사,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과 도내 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강원특별자치도 임미선 도의원, 춘천시청소년수련관장,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강원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장, 한림청소년자립지원관장, 춘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과 각 지역아동센터장, 1388청소년지원단, 본센터 청소년복지실무위원, 관내 교장선생님과 위클래스 전문상담사들, 청소년들, 학교밖청소년 대상 지원 업체 등 청소년유관기관 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석하여 보고대회를 함께 축하하였다.

2024년 한 해 동안 춘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상담활동과 청소년안전망 구축을 위하여 수행해 왔던 사업들을 알리고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밖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공한 지원서비스와 사업들에 대해 알리며 평소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원 및 활동에 적극 협조해 왔던 관내 유관기관과 단체 및 개인에게 감사를 전하고, 센터를 이용하며 한 뼘 성장한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고마운 분들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성장한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전달식, 센터의 사업보고 센터를 이용한 청소년들과 청소년지원단의 소감발표, 우리들의 이야기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다년간 또래상담자로 활동한 청소년은 “또래상담자로 활동함 친구들과 따뜻한 말과 행동에 감사함을 나눌수 있어서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2024년 춘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66명의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학교적응, 진로탐색, 비행예방 등을 도왔으며,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90명의 학교밖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지원, 바리스타, 꿈수당지급을 지원하였다.

김미영 센터장은 “센터를 이용하고 많이 성장하여 밝은 미소를 뛴 청소년들이 정말 대견하고 기특합니다. 앞으로도 관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굴하여 건강하게 성장하고 사회에 나아가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을 갖고 우리 센터에 적극 협조해 준 관내 유관기관 및 민간네트워크 구성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춘천시의 모든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춘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화 춘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하였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