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대학 전공과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서대문구, 대학 전공과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 허인 기자
  • 승인 2024.12.1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서대문 전공설명회 이달 21일 오후 연세대학교 공학원에서 개최
17개 대학의 인문/사회, 자연/공학, 의료/보건, 예체능 계열 28개 학과 참여
(사진=서대문구)
제3회 서대문 전공설명회 포스터 (사진=서대문구)

서울 서대문구가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이달 21일 오후 2∼5시 연세대학교 공학원에서 ‘제3회 서대문 전공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17개 대학의 인문/사회, 자연/공학, 의료/보건, 예체능 계열 28개 학과의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들은 각 학과 부스에서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대학교, 전공, 졸업 후 진로, 입시 준비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구는 이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연계해 반려동물학과, 항공서비스학과,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또한 연세대학교 홍보단과 함께하는 ‘연세대학교 캠퍼스 투어’를 진행한다.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커뮤니티→공지사항)를 통하거나 해당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서대문구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꿈을 구체적으로 그려 나가는 데 도움을 주는 전공설명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진로 직업 탐색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또는 서대문구청 아동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서울/허인 기자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