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2024 시흥미래교육 포럼' 성료
시흥교육지원청, '2024 시흥미래교육 포럼' 성료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4.12.1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은 시흥시, 시흥시의회와 함께 지난 3일부터 18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서울대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일대에서 ‘모두를 품는 시흥교육, 지역이 여는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2024 시흥미래교육포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9일 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메인포럼, 분과별 세션, 연계 세션으로 총 20개 세션이 운영되었으며, 93인의 발제와 전문가 강연이 있었다.

공동위원장인 시흥교육지원청 채열희 교육상, 시흥시 임병택 시장, 시흥시의회 오인열 의장과 학생자치분과장 등 14개 분과장 및 분과위원, 학부모, 학생, 마을, 교육청-시청 관계자, 시의원, 전라도, 제주도 등 타 지자체 교육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여했다.

18일 진행된 메인포럼 1부에서는 ‘민관학 네트워크로 촘촘한 교육기본권’이라는 주제로 △교육복지, 돌봄, 이주배경청소년 지원방안 △교육주체로서 학생·학부모·마을의 역할 △학교 안전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2부에서는 ‘지역사회가 주도하는 시흥형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도시·글로벌 융합인재·디지털 리터러시·진로진학교육·환경교육·학교예술교육·미래교육공간을 중심으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였다. 14개 분과의 발제에 대해 공동위원장인 교육장, 시장, 시의장의 의미있는 정책화답이 이어졌다.

앞으로 2024시흥미래교육포럼을 통해 공론화한 다양한 지역교육 현안들이 교육정책과 실천사업으로 구체화될 수 있도록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 시흥시의회는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시흥시교육지원청 채열희 교육장은 “시흥미래교육포럼은 단순히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넘어,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함께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지역교육주체들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들을 실천할 수 있도록 모든 내용에 항상 귀 기울이며, 지자체와 협력하여 미래지향적인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신아일보]시흥/송한빈 기자

 

 

 

hbsshin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