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음식드림 '
한식프랜차이즈 ㈜조은음식드림의 ‘오복 오봉집’과 ‘경아식당’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주관한 우수프랜차이즈에 2024년에 이어 2025년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프랜차이즈 지정은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5개분야의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심사를 통해 일정 기준 통과한 브랜드에 우수프랜차이즈 인증 마크와 함께 각종 연계 혜택 등을 제공해주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가맹본부, 계약, 가맹점 지원, 관계, 시스템 성과 등의 5개 수준을 기준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평가하고, 심사위원의 현장실사와 가맹점주의 설문조사를 통해 가맹본부의 역량이 100점 만점 중 70점 이상일 때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하고 있다.
㈜조은음식드림의 관계자는 “2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봉집과 경아식당은 가성비를 중점으로 맛과 양을 모두 가지고 있어 많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인기가 이어지고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조은음식드림의 안광선 대표는 “가맹점들의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가맹점 상생을 통해,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모범 프랜차이즈로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