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광고홍보대상, 유한양행-한국애브비 수상
제약 광고홍보대상, 유한양행-한국애브비 수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6.12.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팜-메디칼타임즈, 7일 시상식 개최

▲ 제약산업 광고홍보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데일리팜·메디칼타임즈 제공)
의약전문언론 데일리팜과 메디칼타임즈가 공동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제약산업 광고·홍보 대상 시상식'에서 유한양행 '메가트루포커스'(광고부문)와 한국애브비 '나눔의날'(홍보부문)이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은 이정석 데일리팜 대표이사, 김록권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 조찬휘 대한약사회장, 이행명 한국제약협회 이사장, 이상석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 부회장을 비롯해 제약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7일 오후 6시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됐다.
 
광고 부문 대상은 유한양행-메가트루포커스, 최우수상은 한국메나리니-더마틱스울트라, 우수상은 보령제약-용각산·현대약품-케라네일이 수상했고, 약사들의 투표로 선정된 특별상은 한국다케다제약-액티넘·동아제약-검가드에게 돌아갔다.

홍보 부문 대상은 한국애브비-나눔의 날, 최우수상은 한국엘러간-'주인공TM' 캠페인, 우수상은 CJ헬스케어-'건강한 숲&편안한 숨 만들기' 캠페인·안국약품-의약품 기증과 갤러리AG 및 유기견 봉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약사패널 4인으로 구성된 예선심사를 거쳐 각 부문 수상작 10편을 선정한 후 본심에서 심사자 채점과 토론으로 입선작품을 선정했다.

광고(프로덕트) 부문에서 29개, 홍보 부문(기업PR 및 사회공헌 부문)에는 15개 작품이 출품됐다.

제약산업 광고홍보 대상은 의약사와 소비자를 연계한 우수 광고 및 홍보 작품을 발굴·시상함으로써 의약품의 가치를 높이고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광고·홍보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한편 이날 행사는 오프닝 이벤트(그라스 하프 공연), 환영사 및 축사, 시상식, 디너 이벤트(남창훈 영진약품 지점장·이성규 동국대 음악원 교수의 팝페라) 순으로 진행됐다.

[신아일보] 손정은 기자 jes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