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동구청서…MICE기업관·채용정보 특강관 등 운영
경기 고양시는 시 여성인력개발센터와 다음달 2일 일산 동구청 2층에서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호호 여성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MICE기업관, 일반기업관, 취업지원 및 채용정보 특강관으로 운영하며 청년층에서부터 중장년층까지 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MICE기업관, 일반기업관으로 운영하는 채용관에는 엠블호텔 고양,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스타메드, 킨텍스 등 80개 기업이 사무직, 서비스직 등 다양한 직종의 여성 350여 명의 구인을 위한 면접을 진행하며, LH공사 고양권 주거복지센터는 실태조사원 99명을 채용 할 예정이다.
특강과 채용설명회가 진행되는 특강관에서는 ‘고양시 MICE 산업 취.창업 전략’(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단장), ‘일자리를 찾아주는 지도- 일자리맵 활용’(통계청 고양사무소 김은경 주무관) 특강과 시 우수기업의 대규모 채용설명회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박람회장을 찾는 구직자의 현장면접지원을 위한 면접 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링, 이력서 사진촬영 지원과 호호 성공 라운지 운영으로 바리스타 체험, 3D 프린터 체험, 무료 플레이포토 등의 체험 기회를 제공해 면접 참여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호호 여성 취업박람회’는 시와 경기도, 고용노동부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한다.
icm@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