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인터넷·모바일 쇼핑 30% 이상 증가"
롯데홈쇼핑 "인터넷·모바일 쇼핑 30% 이상 증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0.02.04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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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염 불안에 외출 자제…손세정제·마스크·비누 등 위생상품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된 데 따라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위생용품 등을 구입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사진=롯데홈쇼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된 데 따라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위생용품 등을 구입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위기경보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된 지난달 27일 이후부터 이달 2일까지 일주일 간 소비자 구매성향을 분석한 결과, 인터넷과 모바일 쇼핑 이용자가 평소보다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감염에 대한 불안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해당 기간 동안 ‘손세정제’, ‘마스크’, ‘비누’ 등 위생 건강 상품 검색이 상위를 차지했다.

특히 ‘마스크’는 검색 키워드 1위, 주문건 수 10배 증가(전주 대비)로 폭발적인 수요를 기록했다. ‘세제’, ‘생수’, ‘즉석밥’ 등 수요도 같은 기간 2배 이상 급증했다.

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도 집중되며 가공·건강식품 카테고리가 74% 이상 큰 폭으로 신장했다.

인터넷과 모바일 이용자의 체류시간도 평소보다 10% 이상 늘어났다.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계속 늘어남에 따라 살균 가전과 건강 관련 상품들을 평년보다 2배가량 확대해 집중 편성한다.

우선 롯데홈쇼핑은 이달 5일 오후 2시40분 외부활동으로 쌓인 먼지를 제거해주는 의류 관리기 ‘LG트롬 스타일러’와 ‘건조기’를 판매한다. 7일 오후 1시40분엔 수돗물을 단시간에 적정 살균 농도의 전해수로 제조해주는 ‘바우젠 전해수기’를 판매한다.

김종영 마케팅부문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가 확산됨에 따라 외출을 자제하는 고객이 늘면서 TV와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이 평년보다 늘었다”며 “주로 개인 위생이나 면역력 향상을 돕는 건강식품 등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관련 상품들의 편성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