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0일 인수계약 체결, 인수금액 지불 등 모든 절차 완료
LG생활건강이 아시아와 북미 더마화장품 시장에서 피지오겔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LG생활건강은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과 체결한 피지오겔의 아시아·북미 사업권을 1억2500만 파운드(한화 약 19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 절차를 5월29일자로 모두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LG생활건강과 GSK는 올해 2월20일 관련 사업권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피지오겔은 독일에서 시작된 더마화장품과 퍼스널케어 브랜드로 아시아와 유럽, 남미 등에 진출해 있다.
더마화장품은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로, LG생활건강은 피지오겔 인수를 통해 더마화장품의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한단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앞서 2014년, CNP(차앤박화장품) 브랜드를 인수해 1000억원대 브랜드로 육성했다.
LG생활건강은 국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는 동시에 글롭러 3대 뷰티 시장인 미국·중국·일본에 피지오겔을 출시해 글로벌 대표 더마화장품 브랜드로 키운단 목표다.
또 터키와 조지아·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등 독립국가연합 시장 사업권도 추가 확보해 시장다변화를 이룬단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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