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고도화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4.07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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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 맞춤 서비스 제공 및 뱅킹업무 처리
(사진=국민은행)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챗봇 비비'를 통해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뱅킹업무 처리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국민은행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쉽고 간단하게 채팅으로 상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공지능 금융 챗봇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 리브(Liiv), KB스타알림, KB마이머니 앱에서 언제나 이용할 수 있다. 

챗봇 비비의 특징은 △실제 직원처럼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 추천 △간편한 채팅 상담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 통한 질문 자동완성 기능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서비스 등이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챗봇 비비를 통해 변화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채팅 상담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도 숙련된 상담 챗봇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