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새벽배송 뷰티 상품 라인업을 두 달 만에 확대한다. 지난 7월 중순 경기 김포시에 위치한 온라인 스토어 ‘네오(NE.O)’에 인기 화장품을 입점한 후 관련 주문이 크게 늘어난 데 따른 대응 차원으로 풀이된다.
SSG닷컴은 새벽배송에서 주문 가능한 화장품 브랜드를 확대하고 취급 상품을 기존보다 2배 늘린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SSG닷컴 새벽배송에서 주문할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 수는 기존 49개에서 60개로 늘어났다. 상품 수(SKU)도 600여종까지 늘어 출시 초기인 지난 7월 300종과 비교했을 때 2배 증가했다. 입점 브랜드는 매스티지(Masstige)와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 등으로 확대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SSG닷컴은 새벽배송을 통한 화장품 주문이 계속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추가 입점을 결정했다.
실제로 지난 7월 뷰티 새벽배송 개시 후 지난 7월15일부터 8월13일까지 한 달 동안 관련 매출은 직전 달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비누, 샴푸 등 생필품 위주였던 상품 구색이 스킨·바디케어, 메이크업 소품, 남성 화장품까지 확대되자 소비자 반응이 즉각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기존 새벽배송 장보기 상품과 마찬가지로 전날 11시59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도착한다는 서비스 특성도 주 고객 층인 30대 여성에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SSG닷컴은 앞으로도 소비자 반응을 살펴 뷰티 상품 구색을 계속 확대할 방침이다. 또 SSG닷컴은 백화점 입점 브랜드 수준까지 확장해 쓱닷컴 새벽배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 큐레이션을 선보인다.
SSG닷컴은 이번 상품 확대를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새벽뷰티 드림위크’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SSG닷컴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열리는 쿠폰 지급 행사, 특가 이벤트부터 브랜드위크까지 다양한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새벽배송 뷰티, 장보기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 2종을 매일 오전 9시마다 선착순 3000명에게 제공한다. 뷰티 상품의 경우 15%까지, 장보기 상품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신규 소비자을 위한 반값 쿠폰도 준비했다. SSG닷컴은 해당 쿠폰을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한다.
매일 4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특가에 선보이는 ‘새벽 뷰티템, 오늘의 특가’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첫 날인 오는 23일에는 △‘설화수’의 자음 2종 세트 △‘바이오이펙트’의 EGF 세럼을, 둘째 날인 24일에는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샴푸 △‘닥터 디퍼런트’의 시카메탈크림을 15∼3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마녀공장’, ‘유세린’, ‘바이오더마’ 등 다양한 브랜드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SSG닷컴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위크’를 열고 ‘설화수’, ‘아이오페’, ‘에스트라’, ‘마몽드’ 등 대표 브랜드에서 엄선한 상품 32종을 행사 가격에 제안한다.
이나영 SSG닷컴 큐레이션기획팀 바이어는 “온라인으로 장을 보면서 취향에 맞는 뷰티 상품까지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새벽배송 쇼핑 서비스”라며 “향후 취급 품목을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