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 00데이를 잡아라! … 파파존스·파리바게뜨·크리스핏크림도넛 등
고물가 시대, 00데이를 잡아라! … 파파존스·파리바게뜨·크리스핏크림도넛 등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7.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파존스의 파파 프라이데이를 통해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파파존스]

고물가시대, 물가상승률 최대치, 런치플레이션에 소비심리가 점차 위축되는 가운데 합리적 지출을 위한 ‘브랜드데이’에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브랜드데이는 특정 요일이나 일자에 정상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제품 구매가 가능한 기업의 대표적 마케팅 활동으로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사전에 프로모션 정보 취득이 가능한 정기 이벤트가 각광받고 있다.

지출이 늘어나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먹킷캘린더(먹킷리스트+캘린더)로 할인 정보를 챙겨봐도 좋겠다.

매달 1일 진행되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파리바게트 '파바데이'와 11일 열리는 KFC '치킨 올데이 1+1'은 한 달에 단 하루 열리는 할인 행사이다. 최근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할인을 제공하는 ‘더벤티데이’를 매월 20일 진행한다고 알린 바 있다.

선명희피자는 매월 둘째·넷째주 일요일에 써니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요일은 선명희피자 먹는 날’로 최대 8천원 할인으로 피자를 만날수 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되는 한정 쿠폰으로 할인방법으로는 매장에서 시행하는 방문포장 할인과 써니데이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파파존스 피자는 매달 8이 들어간 날짜에 모든 피자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파파스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8일, 18일, 28일에 온라인 주문 시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메뉴에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파파존스 피자의 대표 메뉴 ‘수퍼 파파스’ 라지 사이즈에 파파스데이 할인을 적용하면 19,950원에 즐길 수 있어 할인의 폭이 크다.

파파존스 피자는 매주 진행되는 브랜드데이를 대표하는 ‘파파 프라이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파파 프라이데이는 매주 금요일마다 방문 포장 고객을 대상으로 수퍼 파파스, 존스 페이버릿 등 인기 메뉴 7종 라지사이즈를 구매 시 한 판을 더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7종 피자 가운데 교차 선택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1+1 메뉴를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금요일이 파파존스 피자라면 수요일은 크리스피크림 도넛이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매달 첫째, 셋째  수요일 ‘달달한 수요일’ 프로모션을 열고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단품 6개 구매 시 6개를 더 주는 1+1행사를 진행한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요즘 큰 할인율과 특정 날짜나 요일에 반복되어 기억하기 쉬운 브랜드데이에 소비자의 참여와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해 다양한 업계에서 정기 할인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