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선물·사용 모두 모바일로 가능…높은 편의성
SSG닷컴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전자화폐 ‘SSG머니’ 기반의 모바일 상품권인 ‘SSG상품권’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SSG상품권은 1·3·5·10·20·30·50만원권으로 구성돼 있다. 이는 신세계그룹 관계사 가맹점을 비롯한 모든 SSG머니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SSG상품권은 구매와 선물부터 SSG머니 충전, 사용까지 모두 모바일로 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는 점이 특징이다.
SSG닷컴에서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이나 선물 받은 고객에게는 모바일 메신저나 문자메시지로 쿠폰 번호가 전송된다. 이를 SSG닷컴이나 SSG페이 모바일 앱에 입력하면 즉시 SSG머니가 충전된다. 선물의 경우 받는 사람의 연락처만 알면 된다.
SSG닷컴은 SSG상품권 판매처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상품권에 대한 고객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SSG머니로 충전해 즉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론칭했다”며 “SSG닷컴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높은 편의성을 앞세워 ‘믿고 살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상품권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SSG상품권 최대 50만원권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닷컴 통합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 상품권에 대한 의견을 남기거나 행사를 공유하면 참여 기회를 각각 1번씩 추가 제공한다.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