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연령층 소비자 디지털 상품 가입 돕는 창구 마련
JT친애저축은행은 전 영업점에서 비대면 예금 전용 창구 운영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비대면 예금 전용 창구는 영업점을 찾은 소비자가 스스로 자신의 핸드폰을 이용해 모바일 뱅킹 예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해 예금가입을 도와주는 전용 창구다.
최근 예금 상품을 온라인으로 가입하면 우대금리를 더해주는 온라인 전용 상품이 많아, 디지털 환경에서 금융상품 가입을 어려워하는 연령층이 높은 시니어 소비자는 소외된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JT친애저축은행은 영업점을 방문해서도 소비자가 모바일 뱅킹을 스스로 가입해 활용할 수 있도록 전담인력과 공간을 별도로 구성했다.
비대면 예금 전용 창구에는 모바일 온라인 활용이 능숙하고, 소비자 응대와 금융상품 지식이 풍부한 베테랑 직원들을 배치했다.
전용 창구에서는 본인의 핸드폰으로 비대면 예금 상품 가입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저축은행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SB톡톡’ 사용법과 함께 △계좌정보 활용법 △예금금리 검색방법 △예금 상품 가입 방법 등을 안내한다.
전용 창구는 서울과 대전, 광주 등 JT친애저축은행 8개 전 영업점에 배치돼 운영을 시작했다. 저축은행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방문하여 상담과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성욱 JT친애저축은행 대표는 “온라인 금융상품이 늘어나고 있는 환경에서, 디지털 금융상품에 적응이 쉽지 않은 시니어 소비자를 위해 전용 창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소비자층이 없는지 살피며 상생하는 서민금융기관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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