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경험 있는 소비자·전문가가 사용품질·감성품질 평가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서비스의 특성과 그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이다. 해당기업의 제품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평가받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에는 총 114개 부문을 대상으로 377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7만5000명이 사용품질과 감성품질을 함께 평가했다.
에몬스는 가정용 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12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에몬스 관계자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에몬스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직접 선정해주는 수상인 만큼 더욱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몬스는 올해 배우 전도연을 모델로 한 신규 TV CF를 통해 ‘요즘 감성, 요즘 공간’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