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 '짱구는 못말려'가 등장하는 제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짱구는 못말려'는 1990년 연재를 시작한 만화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 짱구와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로 30년 넘게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는 IP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인기 캐릭터 짱구를 비롯해 액션 가면 짱구, 맹구, 유리, 철수 등 원작 속 인물들이 ‘애니팡3’의 다양한 퍼즐 스테이지와 이벤트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특히 애니팡 프렌즈가 다양한 스킬로 블록을 격파하는 캐릭터 기반의 퍼즐인 ‘애니팡3’는 이번 제휴로 ‘퍼즐 맞추는 짱구’, ‘블록 깨는 액션 가면 짱구’ 등 원작 캐릭터들을 조작하는 이색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애니팡3’는 이번 제휴를 통해 '우리동네 골목대장'을 테마로 짱구네 주변 장소들을 모티브로 한 에피소드 3개의 퍼즐 스테이지 40개와 이벤트 3종을 선보인다. 주요 이벤트는 특정 스테이지에 도달하는 '철수와 술래잡기', 훈이를 악어 늪에서 구하는 '훈이의 악어를 건너라', 퍼즐 플레이로 짱구 블록을 수집하는 '짱구의 블록 모으기'로 11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이중현 위메이드플레이 PD는 "’짱구는 못말려’와 제휴를 기념해 제휴 캐릭터 모두를 영구적으로 소장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외부 콘텐츠 도입 1호인 짱구와 함께 2주간의 특별한 행사를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3'와 '짱구는 못말려'와 제휴를 기념해 11월 28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게임의 인기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는 7일차에 맹구 캐릭터, 14일차에 유리 캐릭터를 증정하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