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국가산업대상 브랜드전략·주유소 부문 1위 동시 수상
에쓰오일, 국가산업대상 브랜드전략·주유소 부문 1위 동시 수상
  • 우현명 기자
  • 승인 2024.04.18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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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시설 투자·ESG경영·마케팅 프로모션 성과 인정
S-OIL 전당앞주유소 전경. [사진=S-OIL]
S-OIL 전당앞주유소 전경. [사진=S-OIL]

S-OIL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국가산업대상’에서 5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4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총 34개 부문에서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로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한다. S-OIL은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선제적으로 대규모 시설에 투자한 점, 체계적인 ESG경영,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S-OIL은 ‘정유부문’, ‘석유화학부문’ ‘윤활부문’이 조화된 사업 포트폴리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운영효율성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추진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투자(약 9조원)인 ‘샤힌 프로젝트’는 에너지 시장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S-OIL의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OIL은 탄소배출 감축 로드맵을 수립했으며 샤힌 프로젝트를 통해 탄소배출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ISO환경경영인증시스템 인증, 휘발유·경유 ‘환경품질등급’ 최고수준 유지, 전자영수증과 연계한 탄소중립 포인트 제공 등 ESG 경영을 현장으로 확대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고객은 회사의 존재 이유이자 목적이고 고객만족은 회사가 추구하는 최고 가치라는 원칙으로 광고캠페인, 프로모션, 멤버십제도, 서비스·품질관리 등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특히 캐릭터 ‘구도일’을 앞세워 오프라인 현장마케팅, 디지털 트렌드에 맞춘 숏폼, ‘폴라 레스큐’ 애니메이션 등을 진행하며 활발하게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브랜드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wisewoo@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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