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조68억원, 영업이익은 83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올 1분기 실적에서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0.2% 감소한 반면에 영업이익은 1.7% 늘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은 전년 수준의 매출에도 국내 이익 개선과 서구권 시장에서의 성장세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2.9%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은 화장품 부문의 성장으로 인해 전년 대비 2.1% 증가한 5636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화장품 부문의 영업이익이 개선되고 면세 채널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하며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27.8% 증가했다. 국내 생활용품의 경우 프리미엄 카테고리 매출 비중이 확대되며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으나 마케팅 비용이 확대되며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은 아시아 매출 감소로 전년 대비 2.4% 하락한 336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서구권 시장에서 수익성을 확보하며 전년 수준의 영업이익을 유지했다. 특히 서구권에서는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주요 브랜드의 견고한 성장세가 지속되며 미주에서 40%, EMEA(유럽·중동 등)에서 52%의 매출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새롭게 설정된 집중 성장 지역을 중심으로 유통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시도해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핵심 고객 기반의 새로운 고객 관리(CRM) 프로그램 실행, 고객 중심의 사업 체질 변화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