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지장초등학교, 희망모금 전달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지장초등학교, 희망모금 전달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7.2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장초등학교, 학생들의 투표를 통해 굿네이버스에 희망모금 전달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평택 지장초등학교 희망모금 전달식 진행. 사진=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평택 지장초등학교 희망모금 전달식 진행. 사진=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는 지장초등학교와 함께 희망모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장초등학교 학부모회는 전교생이 함께하는 아나바다 행사를 주최했고, 동시에 자율모금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수익금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했으며, 이렇게 모여진 수익금 전액은 23일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

지선아 지장초등학교장은 “바자회 행사를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과 학부모들까지 함께 참여해주어 감사하다.”라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이 당연하게 누려야할 권리를 마땅히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민희 학무모회장은 “회장직을 맡았을 때부터 행복을 목표로 했다. 아이들의 행복이 모여 교사들의 행복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학부모를 비롯한 모든 이들이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했다.”라며, “결과적으로 주위 이웃들에게도 행복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뿌듯하고 행복하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더 큰 행복으로 인사하고 싶다.” 라고 밝혔다.

양재명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장은 “지장초등학교의 소중한 나눔 실천에 감사드린다”며, “아동의 권리보호를 위해 교육기관과 협력을 강화하여 국내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남부사업본부는 화성시, 용인시, 평택시, 오산시, 안성시, 이천시, 여주시를 관할 지역으로 세계시민교육과 다양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