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형 택시호출 ‘타보소 택시’ 내달 출범
포항형 택시호출 ‘타보소 택시’ 내달 출범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4.08.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화폐 사랑상품권 결제기능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혜택
(사진=포항시)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지역화폐 포항사랑상품권과 연계한 택시 호출 공공앱 ‘타보소 택시’를 다음달 출범한다고 12일 밝혔다.

타보소 브랜드는 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내 스마트교통 분야 서비스들의 통합 브랜드로 타보소 앱을 설치하면 ‘타보소 DRT’, ‘타보소 관광’, ‘타보소 택시’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타보소 택시’는 모바일 앱으로 택시를 호출하는 서비스로 기존의 카드결제와 더불어 지역화폐인 포항사랑상품권으로도 결제하는 기능이 추가된 지역형 택시호출 서비스이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도 지역 브랜드 택시 호출 콜센터인 해맞이콜과 연계해 전화 예약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타보소 택시는 포항개인택시지부와 포항법인택시협의회를 대상으로 가입신청을 받고 있으며 출시 전까지 개인택시 1,000여 대, 법인택시 200대 정도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후 확보한 택시를 기반으로 내달 1일 서비스를 시작해 11일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12일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타보소 택시는 택시업계와 시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있는 서비스로 포항사랑상품권 사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타보소 택시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bdh2523@hanmail.net